본문 시작
보도자료
단양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농촌공간계획 설명회”로 “어상천면 주민학습동아리 양성 사업” 시동
- 홍보센터
- 조회:4
- 등록일:2025-06-30

세명대학교(총장 권동현) 산학협력단이 단양군(군수 김문근)과 위·수탁 협약으로 운영하는 단양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가 지난 6월 25일 개최한‘어상천면 주민을 위한 농촌공간계획 설명회’를 시작으로 ‘2025년 단양군 읍면단위 주민학습동아리 양성’사업의 문을 열었다.
농촌공간계획 관계자와 어상천면 주민 30여 명이 참석한‘어상천면 주민을 위한 농촌공간계획설명회’는 어상천면 주민들을 대상으로 주민학습동아리 양성 사업 소개 및 농촌공간계획 정책의 이해를 목적으로 개최되었다. 참여 주민들은 주민이 주도하는 어상천면의 발전계획에 대해 정보를 듣고 실현 방안을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설명회에 참석한 어상천면 주민들은 “지역의 발전을 위해 주민의 참여가 생각보다 많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라며, “이번 주민학습동아리를 통해 우리 어상천면에 맞는 사업이 진행될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단양군농촌활성화지원센터 금상수 센터장은 “어상천면 주민분들께서 많은 관심을 가지고 모여주셔서 성공적인 첫걸음을 뗐다.”며, “주민 한 분 한 분께서 각자의 소중한 의견을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시범사업 시행까지 많은 참여를 해주셨으면 한다.”는 바람을 전했다.
‘단양군 읍면단위 주민학습동아리 양성사업’은 농림축산식품부 및 단양군이 지원하는 읍면단위 지역의 특성과 지역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한 차별화된 사업을 시행하고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프로젝트이다. 올해 단양군 어상천면을 대상으로 운영하고 있으며 참여자는 7월 10일까지 모집한다.
- 담당부서 : 홍보센터
- 담당자 : 제인태
- 연락처 : 043-649-1175
- 최종수정일 : 2024-10-26